국민의힘 이준배 세종을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명수 국회의원·이기순 전 차관 등 대거 참석
이준배 후보 “자신이 세종 경제를, 교육은 류제화 후보가 책임질 것”

▲국민의힘 이준배 세종을 국회의원 후보가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이제 바꿔야 한다며 자신과 국민의힘이 세종시를 대한민국 제2의 수도로 만들겠다고 말하고 있다. 
▲국민의힘 이준배 세종을 국회의원 후보가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이제 바꿔야 한다며 자신과 국민의힘이 세종시를 대한민국 제2의 수도로 만들겠다고 말하고 있다. 

국민의힘 이준배 세종을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3일 “우리 선배들이 세종시 원안을 사수하고 행복도시를 만들었다면 이제 그 이상의 도시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라고 말했다. 

특히 “(민주당은) 여전히 그걸 못 만들고 지금까지도 행정수도 만들겠다고 얘기하는 사람들을, 여러분들은 믿으셔야 되겠냐?”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준배 후보는 이날 ‘새로운 세종을 위한 선택, 변화의 시작’이라는 비전으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하고 대규모 세몰이에 나섰다.

개소식에는 이명수 국회의원(아산 갑), 대한노인회 세종시 장영 지회장, 세종갑 류제화 후보, 김충식 세종시의회 부의장, 서만철 공주대 전 총장, 이기수 전 여성가족부 차관, 지지자 등 500여명이 참석해 내빈 소개, 축사, 이준배 후보 인사말 등으로 진행되며 선거 필승의 의지를 다졌다.  

이날 축사는 지역 원로인 장영 지회장의 ‘염치 있는 정치인’으로 출발했다.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장영 지회장.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장영 지회장.

장영 지회장은 “텔레비전을 보면 전과 몇 범되는 사람들이 대표가 돼 큰소리 치는 걸 보면 ‘우리나라 정치인들 염치가 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며 “이준배 후보는 정말로 진실하고 청렴하고 부끄러움을 아는 후보이기 때문에 축하하러 왔다”고 말했다. 

이명수 국회의원은 ‘서해 수호의 날’ 행사를 언급하며 나라를 위해 제대로 된 일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명수 국회의원.
▲이명수 국회의원.

이명수 의원은 “어제(22일) 서해 수호의 날 행사에 참석했는데 정말 눈물의 바다를 만들었다. 전사자의 따님이 아빠한테 주는 편지를 읽는데 다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나라를 위해 희생하는 분들도, 그렇게 아빠를 일찍 여의며 편지를 읽어야 하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 우리나라 때문에 그럴 것”이라며 “오늘 여러분이 이 자리에 나온 것은 세종에 대한 애향심도 있지만 결국은 나라를 생각해 오신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준배 후보가 내빈 축사에 이어 인사말을 시작하며 행사장의 분위기도 최고조에 달했다.

▲이준배 후보. 
▲이준배 후보. 

이준배 후보는 “(민주당) 그 사람들을 밀어주셔야 되겠는가? 언제까지 이렇게 무너지는 것을 봐야 되겠는가? 이제는 바꿔야 된다. 그리고 국민의힘이 또 저희가 해야 된다”며 변화와 지지를 호소했다. 

이준배 후보는 “저는 기꺼이 여러분들 앞에 서서 앞장서고 그 안에서 대통령과 시장 그리고 우리 류제화 후보와 같이 손잡고 국회의원이 돼 세종을 제2의 수도로, 대한민국의 균형 발전에 국가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꼭 이끌어 가겠다”고 역설했다. 

이준배 후보는 “자신이 세종의 경제를, 류제화 후보가 교육을 책임질 것으로 교육과 경제가 살면 행정은 그냥 만들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선거에 임하는 결연의 의지로 인사말을 마무리했다. 

이준배 후보는 “세워준 이상 저는 죽어도 서서 죽겠다. 그 각오로 선거 치르고 반드시 4월 10일 여러분에게 승리로 돌아오겠다”고 외쳤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