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계약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세종교육 구현

▲세종시교육청이 2022년 상반기 자체감사 유공 우수기관 및 우수직원들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2022년 상반기 자체감사 유공 우수기관 및 우수직원들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24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2022년 상반기 자체감사 유공 우수기관 및 우수직원에 대한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자체감사 유공 표창은 고위공직자들의 청렴 실천 의지를 대외적으로 선포하는 ‘청렴윤리헌장 제정 및 선포식’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표창장을 수여해 청렴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2022년 상반기 실시한 자체감사 대상 기관의 모범사례를 중심으로 우수 기관 및 우수직원을 선정해, 청렴 계약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를 한 기관 및 직원에게 교육감 표창이 수여됐다.

기관 표창으로 ▲가락유치원 ▲연동중학교 총 2개교, 개인 표창으로 교사 부문 ▲조치원명동초등학교 ▲연동중학교, 일반직 부문 ▲종촌초등학교 ▲교육협력과 ▲가락유치원, 교육공무직 부문 ▲초롱별유치원 총 6명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가락유치원은 생활 인성 동화를 통해 유아들이 청렴 덕목(정직, 배려, 절제)을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교육 3주체와 함께하는 청렴 문화 조성에 노력해, 견적공고를 통한 청렴 계약 실천을 통해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한 공적으로 표창을 받게 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청렴한 세종교육 구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교직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세종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공정하고 투명한 세종교육 구현을 위해 매년 자체감사 유공 기관 및 직원에 대한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