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서 우수한 결과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2022년 청년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2022년 청년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전영배)는 2022년 청년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 1팀(3학년 최온유, 강민규, 윤시경, 박종민), 우수상 1팀(3학년 서동건, 강현규, 박태희, 이수혁)이 수상하는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이번 2022년 청년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은 1차 서류평가를 통해서 20팀을 뽑아 온라인 창업교육을 진행한 후에 2차 서류평가를 통해 9팀을 선발했다.

6월 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9팀이 팀별로 발표하고 평가 후 시상을 진행했다.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최온유 학생은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수업이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전영배 교장은 “정규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통해 대외적으로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교사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공주마이스터고 학생들은 학년마다 학교 교육과정에서 배운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단계별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젝트 수업은 단순한 작품 제작이 목적이 아니라 창업 또는 취업 시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특히 3학년 학생들은 창업에 중점을 두고 전 학년에 배웠던 교육내용을 활용하여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공주시 유구읍에 위치한 전체 12학급의 공주마이스터고는 작지만 강한 전기전자분야 마이스터고로 해마다 95%이상의 취업률과 더불어 최고의 교사진과 현대화된 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들의 전문지식과 인성교육에 힘써 대기업 및 강소기업에서 인력 채용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