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종기관 90곳 위치·접종일정·전화예약 등 지원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고령자들의 코로나19 백신접종의 편의를 돕기 위해 관내 접종기관 정보를 지도 서비스로 제공한다. 

지난 13일 시에 따르면 현재 만60세에서 74세 노인들의 예약·접종이 진행 중인 가운데, 시는 접종기관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관내 의료기관 등 접종기관정보를 스마트포털 ‘세종엔’에 제공한다.

세종엔에서 관내 의료기관 90곳의 위치, 접종가능 시간, 휴무일 정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접종대상자 또한 거주지에서 가까운 의료기관을 찾아 신속히 접종할 수 있다. 

특히 사전예약 정보를 안내해 세종엔에 표출된 의료기관 정보를 선택해 질병관리청 접종예약 누리집(ncvr.kdca.go.kr)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세종시 예약 콜센터(044-301-2860) 또한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정보화 기기 사용이 익숙지 않은 노인들의 경우 온라인 예약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만큼 세종엔을 통해 자녀들이 대신 접종예약을 할 수도 있다. 

장민주 스마트도시과장은 “스마트포털 세종엔을 활용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예방접종을 통해 집단 면역 형성으로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해 안전한 세종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방접종 예약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다음 등에서 ‘세종엔’을 검색한(www.smartsejong.kr) 후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