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사업비 1057억원 투입, 올해 하반기 시범공연

▲세종 예술의 전당 전경.
▲세종 예술의 전당 전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은 세종시 나성동(2-4생활권) 일원에 ‘세종예술의전당’을 지난 10일 준공했다고 밝혔다.

세종예술의전당은 총사업비 1,057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16,186㎡(부지면적 35,780㎡)에 지상5층, 지하1층 규모로 최고 수준의 무대 음향·조명·기계 등을 갖춘 복합문화 공연시설이다.

외부공간은 맞이마당, 시민광장, 가로쉼터, 사계절 정원 등 공간별로 세분화해 도심 속에서 광장, 쉼터, 약속장소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누구나 편리하게 공연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및 ‘녹색건축 우수등급’, ‘에너지효율 1등급’ 등 고성능 건축물 건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공연장 건립을 위해 세종시, 세종시문화재단, 공연시설 전문가 등으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한 협업의 대표적인 모범사례로, 이번 성공적인 협업은 시공 완성도 향상과 이용자 편익 증진뿐만 아니라 투명한 건설행정 정착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성현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앞으로 시범공연 등 개관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신속히 시설물 이관을 추진하겠다”라며 “다양한 공연이 가능한 시설물로 건립해 세종시민의 문화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