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국시도의회의장협 ‘사무실 세종 이전’ 가결

기사승인 2021.04.19  11:02:36

공유
default_news_ad1

- 이태환 의장, 제3차 임시회서 선거사무원 수당 현실화 건의안 채택 등 결실

   
▲전국시도의장협의회가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이 제안한 의장협의회 사무실의 세종시 이전을 공식 의결했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이 공식 안건으로 제출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사무실 세종 이전’등이 지난 14일 메종글래드제주 호텔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 제3차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는 지난해 11월  제6차 임시회에서 의장협의회 사무실 세종 이전을 합의한데 이어, 이번 임시회를 통해 해당 사안을 공식 안건으로 상정해 만장일치로 원안 가결했다. 

이에 따라 현재 서울에 위치한 의장협의회 사무실의 세종시 이전이 공식화돼 향후 실무적 차원에서 사무실 위치 및 이전 방법 등이 구체화될 전망이다. 

이태환 의장은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 지난 27년간 동결돼왔던 선거사무원 수당 현실화 촉구 건의안이 통과됨에 따라 의장협의회 차원에서 중앙 정부에 물가상승률을 반영한 선거사무원 및 투개표 관계자 수당의 현실화에 대해 공식 건의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세종과 대전, 청주를 연결하는 ‘충청권 광역철도망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촉구 건의안’ 등 총 17개 안건을 수렴하고, 이태환 의장을 비롯한 전국시도의회 의장들에게 제주도 명예도민증을 전달했다. 

이종화 기자 netcore@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