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종합평가 ‘전국 1위’

기사승인 2021.04.14  14:09:33

공유
default_news_ad1

- 조주환 센터장 “앞으로 청소년 문화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세종청소년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가 여성가족부 주관의 ‘2020년 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4일 세종시에 따르면 이번 종합평가는 전국 17개 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운영능력을 평가하고 성과관리 컨설팅을 통해 청소년활동정책 중심기관으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2020년 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세종센터는 여성가족부와 세종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국가청소년정책 수행기관으로, 청소년활동 현장 역량증진, 청소년정책개발·실행, 청소년정보자원 관리·서비스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세종센터는 지난해 활동에 대한 심사 결과 경영관리, 청소년활동진흥사업 등 2개 영역 대한 6개 항목 12개 평가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은 “먼저 우리 센터가 종합평가 전국 1위를 하게 돼 기쁘고 책임감도 느낀다”며 “이번 결과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도 청소년과 지도자, 다양한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세종시청 담당 주무부서의 지원으로 인해 맺은 결실”이라고 말했다.

조주환 센터장은 “세종센터 설립 취지에 맞게 앞으로도 지역 내 청소년 활동과 정책이 활성화되고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사업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궁호 보건복지국장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청소년활동 플랫폼의 역할을 선도해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종화 기자 netcore@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