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은 코로나19의 지속에도 불구하고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 비대면 안전교육 등을 통해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를 차질 없이 건설하고 있다고 밝혔다.

20일 행복청에 따르면 지난해 2월, 세종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전국적으로 확산 조짐에 따라 청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대응 조직을 즉시 구성해, 건설현장의 코로나19 방역 실태 점검 등 신속한 대응체계를 운영해 왔다. 

행복청은 청장이 월 2회 이상 현장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여부, 방역물품 구비 상황 등을 확인·점검 등 건설현장에서의 코로나19 감염 위험 차단에 중점을 뒀다.  

또한,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타워크레인 안전관리 교육 등을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 현장 근로자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되거나 확진자와 접촉 우려가 있는 경우 현장에서 즉시 배제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있다. 

 
 

이밖에 지난해 개장된 여가·문화 시설에 대해서는 세종중앙공원 랜선 투어, 땀범벅 놀이터 영상체험, 국립세종수목원 영상보기 등을 통해 온라인 간접체험 방식으로 소개해 호응을 얻기도 했다.

행복청 관계자는 “올해에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행복도시 건설현장의 코로나19 방역 및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행복도시 건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