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형 원격수업 모델 발굴…다음 달 4일까지 공모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세종 원격수업 톡(학교 Talk)! 톡(학생 Talk)! 톡(교사 Talk)!’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진행된 학교현장의 원격수업 운영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확산하고 세종형 원격수업의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학교 Talk-학교별 특색 있는 원격수업 운영 사례’, ‘학생 Talk-나에게 인상 깊었던 수업’, ‘교사 Talk-나만의 원격수업 사례’를 주제로 학교, 학생, 교사의 다양한 원격수업의 경험과 사례를 모집한다.

공모대상은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생,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다음 달 4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교사들은 안내된 공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원격수업 우수사례 내용을 담은 에세이 또는 UCC 동영상 등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lilly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선별해 12월 초 원격수업 우수 사례집으로 발간해 배포하고,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자료실 등을 통해 공유한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학교와 학생, 교사들이 겪은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함께 나누고, 학교 현장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현장의 운영 경험을 통해 세종형 원격수업 모델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