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버스타고 세종여행, 지도 한 장으로’

기사승인 2020.03.27  13:43:25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종도시교통공사, 통합 관광 안내지도 제작

   
▲세종도시교통공사가 ‘버스타고 세종여행’ 통합 관광 안내지도를 무료 배포한다.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는 대중교통 이용활성화와 시민들의 관광 편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버스를 타고 세종시의 주요 명소를 관광할 수 있는 ‘버스타고 세종여행’ 통합 관광 안내지도를 무료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통합 관광 안내지도에는 지난해 9월 1차 관광 안내 지도를 발행한 후 새롭게 발굴한 역사, 예술, 자연, 교육시설 등 세종시의 38개 명소를 포함한 17개 버스노선 주변의 61개 여행지를 담고 있다.

지도 앞면을 살펴보면 세종시의 주요 명소 위치와 버스정류장 이름을 같이 병기해 버스 여행에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지도에 있는 명소 옆에 위치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기만 하면 그 명소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함께 여행에 필요한 풍부한 정보까지 제공해 준다.

안내도 뒷면은 주사위를 굴려 버스를 타고 최종 목적지인 대통령 기록관에 누가 먼저 도착하는가에 따라 순위가 결정이 되는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보드게임도 담고 있다.

   
 

통합 관광 안내지도는 세종시의 주민센터, 터미널, 보건소 등 다중이용시설을 통해서 배포하고 있으며, 세종시와 교통공사 누리집에서도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세종도시교통공사 고칠진 사장은 “버스타고 세종여행 통합여행안내지도 발간을 계기로 많은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생산적이고 활기찬 대중교통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종화 기자 netcore@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