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종시교육청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

기사승인 2019.12.10  13:40:50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달 한달동안 전 직원 청렴 의식 제고나서

   
▲세종시교육청이 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펼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청렴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2월 한 달 동안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UN이 반부패 협약 서명일을 기념하기 위해 세계 반부패의 날로 정한 지난 9일에는 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들이 함께 청렴 구호를 외치는 시간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청렴문화를 홍보하고 있다.

또한, 감사관실 직원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공무원 행동강령 내용을 담은 청렴 리플렛을 청렴 장바구니에 넣어 배부하는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해 직원들이 청렴한 마음가짐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했다.

아울러, 세종시교육청 소속 전 직원의 청렴 시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13일까지 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통해 ‘청렴 퀴즈 풀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만점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달 한 달 동안 ▲민원인에게 청렴 홍보물 제공 ▲공문서 상단에 청렴 문화 홍보 문구 게시 ▲교육청 멀티비전에 청렴 문화 홍보 영상 상영 ▲청탁금지법 및 부패·공익신고 홍보를 위한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기관 대내외에 시교육청의 청렴 문화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 캠페인을 비롯한 여러 활동들로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높임으로써 세종시교육청에 청렴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렴한 세종교육을 위해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유영하 기자 yyh2211@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