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종정보화교육, 미얀마에 전수한다’

기사승인 2019.10.07  16:58:38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종교육원, 미얀마 교원초청 정보화연수

   
▲세종시교육청이 미얀마 교원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원(원장 금용한)은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3일까지 10박 11일의 일정으로 미얀마 교원들을 초청해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스마트 교육 및 소프트웨어교육 등 우리나라의 우수한 정보화교육을 소개하고 미얀마 교원들에게 관련 분야 교사 연수 및 학생을 지도할 선도 교원 양성을 위해 실시하는 연수로 2013년 미얀마와 ‘교육정보화지원사업’ 무협약 체결 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미얀마 정보교원 23명을 초청해 정보화교육 국내전문가 및 세종시 선도 교원들이 ▲멀티미디어 자료개발 ▲학습동기 촉발을 위한 학습 콘텐츠 설계 ▲초중등 ICT교육▲스마트교육▲ 소프트웨어교육 등의 연수를 지원했다.

   
 

또한 ▲세종시 선도교원 공개수업 참관 ▲한국의 역사와 유적지 방문 ▲ICT 유관기업 방문 등 우리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얀마 교원들의 설문 결과를 내년 연수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세종교육원은 이외에도 지난 8월에는 미얀마 만달레이 지역에 있는 고등학교에 컴퓨터실 구축을 위한 정보화 기자재를 지원한 바 있다.

금용한 원장은 “교류협력을 통해 미얀마 일부 지역이나 학교에서만 제한적으로 실시하는 정보화교육이 아니라 모든 학교에서, 나아가 미얀마 모든 국민들이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미얀마와 체결한 교육정보화지원사업이 내년 2월말 만료됨에 따라 앞으로도 교원연수, 인프라 지원, 이러닝 컨설팅을 통해 교육정보화 격차 해소 및 국제사회 기여를 위해 올해 업무협약을 갱신한다는 계획이다.

유영하 기자 yyh2211@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