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종시교육청 ‘수업지원교사 배치’ 확대

기사승인 2019.09.17  13:38:03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달부터 중등학교까지…국어·영어 등 7과목 지원

세종시교육청 남부학교지원센터(센터장 최복락)는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교원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이달부터 ‘중등 수업지원교사 배치 정책’을 추진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 중등 수업지원교사 배치 추진은 지난 3월부터 시행 중인 ‘초등 수업지원교사 배치 정책’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그 대상을 확대해 교사의 결근사유(2일 이상 5일 이하의 병가·애사·특별휴가) 발생으로 학교의 수업 공백이 발생할 경우 수업지원교사를 긴급 배치하게 된다.

중등 수업지원교사의 교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체육 ▲예술로 총 7명이 각 교과군별 1명씩 채용돼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수업을 지원하다.

시교육청은 2019학년도 2학기에 시범 운영한 후 모니터링을 통해 2020학년도 전면 시행 여부를 결정하고 맞춤형 연수 등 수업지원교사들의 원활한 학교현장 적응과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올해 개소한 남부학교지원센터가 추진한 ‘초등 수업지원교사 배치 정책’이 중등까지 확대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또한, 수업지원교사 배치 정책이 학생의 수업권을 보장하고 교사의 근무여건을 개선해 삶을 질을 향상하기 위한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부터 8월말까지 6개월간 실시한 ‘초등 수업지원교사 배치 정책’에 따라 8명의 교사가 총 163개교에 501일(중복 포함)의 수업을 지원했다.

유영하 기자 yyh2211@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