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종시교육청 ‘한 아이도 안 놓친다’…기초학력 안전망 구축

기사승인 2019.08.13  15:04:26

공유
default_news_ad1
   
▲최교진 교육감이 정례브리핑을 통해 세종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계획에 대해 말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초·중·고등학생의 학교 내·외 지원을 위한 기초학습 안전망을 구축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수업시간 내 어려움을 겪는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진단과 분석 등 학생 맞춤형 지도 계획을 세운다.

   
 

학교별로 맞춤형 성장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연서초·조치원명동초·새뜸초 등 3개 학교의 3~4학년을 대상으로 수학협력교사를 시범 배치, 운영하고 시범 성과에 따라 내년 전체 학교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또한 정서행동발달·가정환경·다문화 등 복합적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부진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두드림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특히 정서적·심리적 요인 등으로 인해 학습 부진을 겪는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기초학력 지원단의 인력도 늘린다.

   
 

아울러 초등학교 저학년의 기초 한글 문해력 지도를 위한 수학교육 활성화 방안도 밝혔다.

시교육청은 교원 지도역량도 강화에 나서 내년부터 초등학교 1~2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한글문해와 기초수학 지도법 연수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한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모든 아이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화 기자 netcore@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