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 운영

기사승인 2019.03.22  17:35:22

공유
default_news_ad1

- 교무행정사·조리실무사 등 11개 직종, 516명 확보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교육공무직원의 실질적인 휴가와 휴직 등을 보장하고, 일선학교의 대체인력 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을 구축·운영한다고 지난 19일 발표했다.

시교육청은 지난 2월 공고를 통해 대체인력 근로 희망자를 모집해 교무행정 183명, 급식지원 67명, 돌봄지원 85명 등 총 11개 직종, 516명의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을 확보했다.

또한, 업무처리 방식을 기존에는 시교육청 누리집의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 시스템에 대체 근로자가 개별적으로 등재한 후 해당학교가 결격사유 등을 직접 조회해 개별적으로 채용하던 방식에서, 대체 근로자 시스템에 개별 등재 후 교육청에서 일괄로 결격사유를 조회해 승인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단위학교에서는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공개 채용절차 없이 대체인력풀에 등록된 인력을 채용하게 돼 단위학교가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 운영으로 일선학교는 채용부담과 업무공백이 줄어들고, 교육공무직원들은 휴가나 휴직 등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교 교직원의 업무경감과 교육공무직원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영하 기자 yyh2211@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