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한국교육원 및 퀸즈대학교 사범대학과 해외 교육실습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 사범대학(학장 이병기)은 18일 오후 5시 사범대학장실에서 캐나다한국교육 및 캐나다 퀸즈대학교 사범대학과 해외 교육실습 및 해외 교육봉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캐나다 한국교육원장(원장 이병승) 및 퀸즈대학교 사범대학(학장 Rebecca Luce-Kapler)이 공주대학교 사범대학을 방문하여 이병기 사범대학장, 전대열 부학장을 비롯한 김훈호 사범대학 해외교육봉사 지도교수 등이 배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이병기 사범대학장은 “캐나다 한국교육원 및 퀸즈대학교 사범대학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해외 교육실습 및 해외 교육봉사를 더욱 활성화하고, 예비교사의 글로벌 역량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이라 소감을 밝혔으며, 퀸즈대학교 사범대학장(Rebecca Luce-Kapler)은 “공주대학교 사범대학의 우수한 예비교사들이 캐나다에서 교사로 취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주대 사범대학은 그 동안 자체적으로 매년 여름방학, 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일본, 호주, 캐나다 등에 교육봉사단을 파견하고 있으며, 유네스코협력학교 운영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교사 양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 예비교사의 글로벌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8월에는 예비교사 20여명을 캐나다(토론토) 해외 교육봉사단을 파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