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공주시, 제3회 행복공주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18.11.09  14:35:04

공유
default_news_ad1

-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7일 백제체육관에서 중학생과 교사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행복공주 진로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와 공주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를 제공해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경찰, 간호사, 보호관찰소 실무관, 네일아트전문가, 웹툰 작가, 뮤지컬배우 등 다양한 진로멘토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특성화고 체험 부스를 통해 구체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미래의 직업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4차 산업 및 관련 직업체험 부스를 마련, 가상현실, 3D프린팅, 사물인터넷, 로봇 및 드론을 시연·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여러가지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나의 진로에 대해 좀 더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계영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진로직업체험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 진로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영하 기자 yyh2211@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