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종시 ‘2018 똑똑세종 제안콘서트’

기사승인 2018.11.09  09:45:57

공유
default_news_ad1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올 한 해 똑똑세종과 국민신문고를 통해 시민이 직접 제안한 우수 과제를 뽑아 시상하고 슬기로운 세종생활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오는 12일 시청 세종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자문단, 슬기로운 세종생활 참여자 및 일반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똑똑세종 제안콘서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올 한 해 똑똑세종과 슬기로운 세종생활을 통해 시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실현해 가는 실험과정을 공유하고 우수작에 대한 시상을 통해 시민참여 제안제도를 활성화 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똑똑세종 실험실 ‘슬기로운 세종생활’에 참여한 총 6개 팀이 실험의 목적과 실험 진행 중 겪은 애로사항, 결과를 극복하는 과정 등 실험 결과를 공유한다.

발표에 이어서 좌석에 비치된 무선투표기를 활용해 투표를 실시, 예비심사 결과를 합산해 다득점 순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도전상을 수상하게 된다.

또 똑똑세종과 국민신문고로 채택된 우수제안자에 대해서는 상장 및 상금이 주어진다.

이날 똑똑세종 제안콘서트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 참석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044-300-2823)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준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2018년 똑똑세종 제안콘서트는 올 한해 시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실현하고자 쏟아온 노력이 결실을 맺는 자리”라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신광철 기자 skc4649@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