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종시, 전국 팔도 우수농특산물 판매전

기사승인 2018.09.21  09:59:00

공유
default_news_ad1

- 도담동 로컬푸드직매장서 추석맞이 홍보판매전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지난 2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도담동 로컬푸드 직매장 일원에서 ‘2018년 추석맞이 전국 팔도 농수축산물 홍보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8개 시·도, 61개 시·군, 126여개 업체와 농업인이 참여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신선 농산물과 수산물, 가공품 등 500여 가지 품목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지역별 대표 농산물로는 충남도에서 인삼과 조미김, 젓갈을 출품하며, 충북도에서는 고구마, 오미자, 고사리, 아로니아를 판매한다.

또 제주도에서는 냉동갈치를 판매하며, 강원산 황태포, 곰취, 더덕, 경남산 우렁이, 버섯, 전통장류, 전북산 젓갈, 추어탕, 김치, 전남산 굴비, 소금, 햅쌀 등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이외에도 제주산 하우스감귤을 비롯한 사과, 대추, 배, 밤 등 과일도 대거 판매대에 오른다.

   
 

시는 이번 판매전으로 세종시민에게는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직거래를 통한 유통비용 절감으로 소득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판매전은 세종시와 전국 각 자치단체의 상생 발전차원에서 추진된다”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수 농수축산물 구입으로 도시민과 농업인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광철 기자 skc4649@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