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최교진 교육감 6.13선거 재선 출마…“세종교육 혁신 완성하겠다”

기사승인 2018.05.18  18:15:02

공유
default_news_ad1
   
 

최교진 교육감이 오는 6.13 세종시교육감 선거 재선 출마를 공식 발표했다.

최 교육감은 지난 15일 ”4년 만에 또 다시 시민들의 판단을 구하는 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한다“며 ”앞으로 4년, ‘세종 교육 혁신’과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이라는 구호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최 교육감은 출마선언문에서 “취임당시 우리 세종의 상황은 혼란 그 자체였다”며 “지난 4년간 69개의 학교 건설, 학생 수용, 신속한 안정화를 동시에 진행해 이제 초기의 혼란을 정리하고 차분하게 교육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고 지난 4년을 평가했다.

그는 이에 따른 결과물로 전국 대입 최고 진학 향상률(2018년 대입), 고교 무상급식 실현, 전국 최고의 유아 교육, 신도심과 읍면 교육격차 해소 등을 언급했다.

최 교육감은 또한 향후 4년을 세종 교육의 도약의 시기임을 강조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은 우리 현실로 교육도 근본적 변화를 요구 받고 있다”며 “우리 세종교육은 대한민국에서 이런 변화에 가장 먼저 준비해 캠퍼스형 고등학교 프로그램, 학교 혁신 프로그램 등이 성과를 보이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최 교육감은 “세종에 산다는 것이 자랑스럽도록, 세종의 학교에서 공부한는 것이 행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 4년간 더 열심히 일하겠다”며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의 꿈을 시민들과 꿀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날 최교진(64) 현 세종시교육감의 출마선언으로 송명석(55) 세종교육연구소장, 정원희(62) 세종시미래교육정책연구소장, 최태호(58) 중부대 교수 등 4파전으로 치러지게 될 전망이다.

이종화 기자 netcore@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