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의 ‘대전시 정무직 보좌관 퇴진’과 관련한 논평을 반박하고 나섰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지난 15일 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자유한국당은 대전시민을 위한 시정에 적극 협력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이 막대한 시민의 혈세운운하며 대전시 정무 보좌직의 거취를 민주당에 돌리는 태도는 공당이 취할 자세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이어 “현재 행정부시장이 시장 대행으로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대전시민을 받드는 정무기능이 그 어느 때보다 역할이 중요한 시기에 그 거취를 민주당에 묻는 것은 대전시민을 대하는 기본 자세가 아주 잘못된 것”이라며 “대전시민을 위한 정무기능이고 원만한 시정을 펼치기 위한 최소한의 정무보좌역”라고 강조했다.

또 “대전은 정무적 판단이 필요한 지역 현안이 많다. 시장권한 대행이란 중책을 맡고 있는 이재관 행정부시장을 보좌하는 것은 시정 업무에 차질을 피하고 민의을 받드는 꼭 필요한 정무 역할로 보아야 한다”며 “한국당 대전시당은 대전시에서 정무직이 수행하는 업무는 민주당을 위한 것이 아닌 대전시민을 위한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앞서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지난 14일 논평을 통해 “권선택 전 대전시장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시장 직이 박탈된 상황에서도 정무직 보좌관들이 지금 이 시간에도 시청에 근무하며 막대한 월급을 수령하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의 결자해지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