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감각 익히는 등 타 학교와의 차별화 된 교육과정 소개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소은주, 이하 세종국제고)가 지난 9일 중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약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제1차 입학설명회(이하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소은주 교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참석자들에게 학교 현황, 학교생활, 타 학교와 차별화 된 수업 등을 차례대로 소개하고, 전형요강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전의 입학설명회와는 차별화되게 세종국제고 재학생과 재학생 학부모를 초대해 본 설명회 참석자들에게 학교의 입장뿐만 아니라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두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세종국제고 2학년에 재학 중인 류사무엘 학생과 백고은 학생의 진솔한 학교생활 경험담, 그리고 이들이 입학 후 성장한 자신의 모습에 대한 발표 시간과 2학년 강민성 학생 아버지가 학부모로서 국제고에 대한 의견을 참석자에게 전하는 시간은 이날 입학설명회를 방문한 많은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가 국제전문가를 꿈꾸면서 세종국제고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재학생들과 학부모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자녀가 구체적으로 국제고에 진학하기 위한 목표를 다지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국제고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오는 16일 예정된 제2차 입학설명회까지 선착순 모집 마감됐다. 또한 다음 달 14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제3차 입학설명회는 오는 29일 세종국제고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