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행정사무감사 시민 모니터링단 선정

 
 

세종시의회 김정봉 의원과 안찬영 의원이 2017 행정사무감사 시민 모니터링단(이하 ‘모니터링단’)으로부터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니터링단에 따르면 지난 21일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 사무실에서 2017년 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김정봉 의원과 안찬영 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상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정사무감사 모니터링은 5월 23일~6월 2일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총 8일 동안 산업건설위, 행정복지위, 교육위원회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2인 1조로 상임위를 방청하고 총 27명이 참석했다.

모니터링 평가는 의원의 참석률, 참여도, 공정성, 피감기관에 대한 이해, 자료 검토 여부, 질의 수준과 현안에 대한 이해 등을 기초로 정량적 평가를 실시하고, 6월 14일 평가회의를 통해 정성적 평가를 진행해 평가와 대한 객관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자 노력했다.

▲김정봉 의원과 안찬영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좌측부터)
▲김정봉 의원과 안찬영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좌측부터)

김정봉 의원은 행정복지위원회에서 꼼꼼한 준비와 다양한 분야의 질문, 구체적 대안 제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찬영 의원은 산업건설위 위원장으로 합리적 의견 조정, 이해도 높은 질문과 대안 제시로 위원장으로서의 능동적인 상을 정립했고, 교육위에서는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질의하여 신뢰감을 주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정봉 의원은 “깨어있는 시민 여러분들이 주신 만큼 뜻 깊고 값진 상을 수여하게 돼 감사하다”며 “세종시는 젊은 도시인 만큼 앞으로 젊고 역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의원들이 많이 나와 세종시를 명품도시로 만들어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안찬영 의원은 “아직 젊고 더 배워야 하는 저에게 이런 상을 주신 것에서 열의가 있는 누구나 의정활동을 잘 할 수 있다는 예시가 돼 기쁘다”며 “의원들과 시민들이 소통하면서 밝은 미래가 있는 세종시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모니터링단에는 세종YMCA, 세종YWCA,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세종교육희망네트워크, 세종민예총, 세종환경운동연합,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 세종시사회복지위원회,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9개가 시민단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